“연천 지역 내 사유지 추가 확보…매몰 준비 작업 중”_지금 베토 카레로 온도_krvip

“연천 지역 내 사유지 추가 확보…매몰 준비 작업 중”_학생 포커 카드_krvip

정부가 매몰 작업이 지연되면서 침출수가 발생한 연천 지역 내에 사유지를 추가 확보해 매몰에 나섰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12일) 오전 침출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하고, 침출수가 유출될 경우 이를 이전한다는 조건으로 인근 사유지를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연천군 내 매몰지는 9곳으로 늘었습니다.

정부는 추가 확보한 땅에 매몰 작업을 위한 터 파기 등 준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유출된 침출수는 펌핑 작업을 완료했으며 농식품부 현장 파견단이 인근 소하천 등을 점검한 결과 육안으로는 더이상 침출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농식품부는 "조성된 매몰지와 상수원보호구역은 직선거리로는 약 6km, 유하거리로는 16km 가량 떨어져 있어 상수원에 영향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수질 관리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임진강 수계 5개 지점에서 시료를 채취해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농식품부는 내일까지 남은 돼지 1만 여 마리에 대한 매몰을 완료하고 매몰지에 대한 현장 점검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