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아베 회동, 외교적 합의 하지 않을 것”_ㅋㅋㅋ 포커 데크_krvip

“트럼프·아베 회동, 외교적 합의 하지 않을 것”_빠른 서비스 슬롯_krvip


[연관 기사] ☞ [뉴스광장] 트럼프·아베 오늘 회동…“외교적 합의는 안할 것”

제45대 미국대통령에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가 17일(현지시간)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를 만나지만 정책이나 양국 관계와 관련된 깊은 이야기는 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캠프 선대본부장을 지낸 켈리엔 콘웨이는 이날 오전 CBS와의 인터뷰에서 트럼프와 아베 총리가 미국 동부시간 오후 5시에 만난다면서 이번 회동의 성격은 "덜 격식적"(less formal)이라고 말했다.

일부 언론에서 회동 전날까지도 만나는 시간과 장소, 참석대상 등이 확정되지 않았다고 보도한 데 대해 콘웨이가 회동 사실을 확인한 것이다.

콘웨이는 "트럼프는 트럼프 타워에서 마이크 펜스 부통령 당선인과 함께 아베 총리를 함께 만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는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임기가 2개월 남았다는 사실에 민감하다"면서 "(이날 만남에서는) 외교적인 합의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정책이나 미·일 관계 등과 관련한 깊은 대화는 취임 이후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동이 끝난 뒤에도 트럼프 정권인수팀에서는 결과를 알리는 브리핑이나 자료 배포 계획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베 총리는 트럼프가 당선인 신분으로 처음 만나는 외국 지도자여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트럼프와의 회동에서 아베 총리는 주일미군 비용을 일본이 충분히 내고 있다고 주장하며, 미-일 안보동맹의 중요성도 강조할 것으로 전해졌다.

아베 총리는 일본을 떠나기 전에 "미·일 동맹은 일본의 외교와 안보에 중요하다"면서 "이번 만남에서 신뢰를 구축하고 싶다"고 말했다.

하지만 회동이 덜 격식적인 성격이 되고 외교적 합의도 없을 것이라는 측근의 발언이 나옴에 따라 미·일안보동맹 등과 관련한 이야기가 오가더라도 일본이 기대한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