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공립미술관 6곳에 추천작가-전문가 매칭 지원_확장 카드 슬롯이란 무엇입니까_krvip

국립현대미술관, 공립미술관 6곳에 추천작가-전문가 매칭 지원_국제 경기에서 우승한 사람과 세아라_krvip

국립현대미술관이 올해 지역미술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공립미술관 추천작가-전문가 매칭 지원' 공모를 통해 경남도립미술관,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성북구립미술관, 이강하미술관, 제주도립미술관, 청주시립미술관 등 6개 공립미술관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2021년 시작해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공립미술관 추천작가-전문가 매칭 지원' 사업은 국립현대미술관과 지역미술관이 협력해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와 분야별 맞춤형 전문가를 매칭함으로써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공모 심사를 통해 ▲경남도립미술관-작가 이임호, ▲고양시립 아람미술관-작가 이선호, ▲성북구립미술관-작가 김도희, ▲이강하미술관-작가 임남진, ▲제주도립미술관-작가 고영우, ▲청주시립미술관-작가 강호생 등 6개 공립미술관, 여섯 작가를 지원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공립미술관의 지역미술계에서의 역할, 지역미술계의 역량 있는 작가 발굴 및 지원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선정된 미술관에는 추천 작가와 비평가 등 분야별 전문가를 매칭해 작품 평론과 개별 워크숍, 추진 결과물에 대한 자료집 발간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연말에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선정기관, 작가, 전문가 등 사업 참여자 전원이 참석해 작가의 작품과 활동에 대한 비평을 통해 작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참여자 간 교류와 소통 기회를 제공하는 성과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립현대미술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