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총리인준, 탄핵 대장정 마감하고 협치 여는 실마리”_포커 스타 예금 계좌를 변경하는 방법_krvip

秋 “총리인준, 탄핵 대장정 마감하고 협치 여는 실마리”_포커 엠 레시페_krvip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오늘(29일) "국회는 문재인 대통령이 후보 시절 언급한 (고위공직자 임명배제) 5대 원칙과 기준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해석,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무총리 인준안(처리)은 지난 수개월 이어온 촛불과 탄핵의 대장정을 마감하고 새로운 협치의 시대 여는 첫 실마리"라며 야권의 협조를 촉구했다.

그는 "도덕적으로나 법적으로, 혹은 사회통념의 도를 넘어서는 부적합 인사라면 우리당이라도 먼저 나서서 반대할 것"이라며 "하루라도 빨리 국정 공백을 메우고 국정 정상화하라는 것이 국민의 한결같은 목소리인 만큼, 오늘 여야 간에 전격적 합의가 이뤄지길 다시 한 번 국민과 함께 기대하고 호소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이날 열리는 서훈 국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해 "문 대통령의 국정원 개혁 의지는 역대 어느 대통령보다 강하다"며 "국정원 개혁의 적임자로서 서 후보자에 대해 제대로 살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서 후보자는 이미 서면답변에서 밝혔듯 (국정원) 댓글 사건 재조사를 포함, 과거 음지의 시간과 깨끗하게 결별하고 국정원을 국민 품에 돌려드리겠다는 뜻을 갖고 있다"며 "서 후보자 인사청문회만큼은 국민의 여망인 국정원 개혁에 대한 철학과 소신, 능력을 검증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추 대표는 이날부터 6월 임시국회가 시작되는 것과 관련, "대선 이후 첫 번째 임시국회인 만큼 사회대개혁과 국민대통합을 바라는 국민적 요구가 집중될 것으로 보이나, 여야 공통공약을 우선 추진하면서 여야간 협치의 폭과 깊이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대통령께서 제안한 여·야·정 국정협의체를 실질적 뒷받침하게 될 여야 4당 정책위의장 협의체가 조속한 시일 내에 가동돼야 할 것"이라며 "우선 각 당내에서 공통공약을 추려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와 조율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우리 당은 상당 수준의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말했다.

그는 "공통공약의 이행으로 국민신뢰를 쌓고 협치폭을 넓혀 개혁과 통합의 두 바퀴를 잘 굴러가게 하는 게 20대 국회에 주어진 소명"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