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日수출허가에 “백색국가 제외 철회돼야 입장변화 있는 것”_메모리 슬롯 무엇과_krvip

靑, 日수출허가에 “백색국가 제외 철회돼야 입장변화 있는 것”_유로로 온라인으로 돈을 버세요_krvip

청와대는 일본 정부가 규제 시행 이후 두 번째 수출 허가를 내준 것과 관련해, "3개 품목에 대한 개별 허가 조치와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가 조속히 철회돼야 일본 입장에 변화가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오늘(20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포토레지스트 2차 허가와 관련해 일본의 기류가 좀 달라졌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공급 불확실성이 여전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답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GSOMIA)의 연장 여부에 대해서는 현재 결정된 것은 없다며, "일본의 전향적 태도, 군사정보의 양적 질적 평가 등 여러 사안을 종합적으로 놓고 판단할 사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중국에서 있을 한중일 외교장관회담을 통해서 일본 측과 대화의 계기가 있을텐데, 그 계기에 우리 정부가 갖고 있는 의사를 적극 개진해 나갈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관계자는 정부가 강제징용 배상 문제 해법과 관련해 피해자 측과 접점을 찾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일본과 대화 과정에서 입장 변화나 태도 변화가 있다고 한다면 저희 정부가 노력할 사안일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일본에서는 현재까지 어떤 사실상의 입장 변화나 태도 변화가 있지 않은 상황"이라며, "그런 사안까지 종합 고려해서 판단을 해나갈 생각"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