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송영길, 안철수에게 ‘뻐꾸기’ 그만 날려라”_은퇴한 은행 관리자는 얼마를 벌까_krvip

국민의당 “송영길, 안철수에게 ‘뻐꾸기’ 그만 날려라”_휴대폰 슬롯 키_krvip

국민의당이 안철수 대선 후보와의 연대를 거듭 언급하는 민주당 송영길 대표를 향해 “‘안철수몽’ 꾸지 말고 ‘뻐꾸기’ 그만 날리라”면서, 연대의 뜻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당 선대위 홍경희 대변인은 오늘(31일) 논평에서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대형 뻐꾸기’를 자처하며 안 후보를 향해 영혼 없는 구애를 보내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홍 대변인은 “송 대표는 안 후보가 던진 ‘무능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더 좋은 정권교체에 동의하는가?’에 대한 명확한 답부터 하라”면서 “‘No’의 강도가 높지 않고, 동일한 말을 반복하는 것을 보니, 송 대표도 문재인 정권 심판에 동의하는 듯싶다”고 말했습니다.

홍 대변인의 말은, 오늘 아침 라디오 인터뷰에서 ‘안철수 후보는 송영길 대표의 러브콜에 딱 잘라서 노(No)라고 했다’라는 질문에, 송영길 대표가 ‘그 노(No)가 강도가 높지 않았고 본다’고 답한 것을 거론한 것으로 보입니다.

홍경희 대변인은 “겉과 속이 다른 송 대표의 후안무치한 제안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면서 “선거가 아무리 급해도 뻐꾸기가 봉황과 이종교배를 할 수는 없다. 국민통합정부 운운하며 ‘희망 회로’ 돌리지 말고, 냉수 한 사발 시원하게 들이키고 정신 차리라”고 했습니다.

앞서 송영길 대표는 여러 차례 안철수 후보와의 연대를 언급했고, 안 후보가 ‘헛된 꿈 꾸지 마라’면서 거부 의사를 분명히 했지만, 오늘 인터뷰에서 또다시 “정치는 연합을 하는 것이다. (이재명 후보가) 연정이나 국민통합정부, 이런 것을 구성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면서 안 후보와의 연대 의사를 내비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