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7층 병원서 불, 41명 경상…빠른 대피로 피해 막아_포커 게임 코드_krvip

구미 7층 병원서 불, 41명 경상…빠른 대피로 피해 막아_식품 엔지니어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앵커]

오늘(18일) 아침 경북 구미의 한 병원에 불이 났습니다.

시커먼 연기가 삽시간에 퍼졌습니다.

하마터면 대형참사 날 뻔했습니다.

빠른 대피로 인명 피해 막았습니다.

신주현 기잡니다.

[리포트]

병원 건물 외벽이 시커멓게 그을렸고, 병원 안은 연기로 가득 찼습니다.

오늘 아침 8시 5분쯤 경북 구미시 원평동에 있는 7층짜리 한 병원에서 불이 났습니다.

화재는 이곳 병원 뒤편에 있는 주차장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불은 금세 병원 건물 외벽으로 번져 나갔습니다.

소방당국이 1시간 만에 큰 불길은 잡았지만, 시커먼 연기가 공기 배관을 따라 병원 내부로 순식간에 퍼졌습니다.

[김태현/경북 구미소방서 현장대응단장 : "화재가 1층에서 발생해서 2층, 3층 정도까지 화염이 올라간 상황이고, 그 이상 층은 덕트를 통해 연기가 많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환자 30명과 직원 등 모두 41명이 연기를 들이마셔 근처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다행히 모두 경상입니다.

화재 당시 병원 안에는 환자 등 모두 90여 명이 있어, 하마터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병원 직원들은 화재경보기가 울리자마자 환자 60여 명을 병원 옆 건물로 대피시켰습니다.

신고 4분 만에 현장에 도착한 소방당국도 사다리차 등을 동원해 남은 환자들을 신속히 대피시켰습니다.

[김봉재/구미 OO병원장 : "(병원 직원들이) 날씨 추운데 환자들 일일이 이불로 다 감싸서 2차적으로 독감이나 이런 문제가 안 생기도록."]

이번 불은 1층 필로티 구조의 주차장 전체와 건물 외벽 천 제곱미터를 태운 뒤, 3시간 40분 만에 완전히 꺼졌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병원 주차장 안 쓰레기 더미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신주현입니다.

촬영기자:최동희/영상제공:시청자 익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