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직 전환 촉구”…서울대병원 청소노동자, 모레까지 파업_촬영지 카지노 로얄_krvip

“정규직 전환 촉구”…서울대병원 청소노동자, 모레까지 파업_아랍인에게서 돈을 벌다_krvip

서울대병원 청소노동자들이 정규직 전환을 촉구하며 모레까지 파업합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는 오늘(24일) "서울대병원 청소노동자의 모임인 민들레 분회가 어제부터 파업에 돌입했고, 모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노조는 서울대병원에 대한 국정감사가 열린 어제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병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병원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노동을 해왔음에도 평가절하 받아왔다"며 "하루라도 빨리 정규직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또, 최근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 과정에 재직자 친인척이 포함됐다는 논란에 대해 "누가 건물을 청소하고 건물을 지켜왔는지 거들떠보지도 않다가 이제 와서 좋은 먹잇감을 찾았다는 듯 자유한국당과 보수 언론이 물어뜯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비리가 있으면 위에서부터 다 조사해서 밝혀내고 바로잡으면 된다"며 "자유한국당이 청년 미래를 걱정하고 정의를 바로잡고 싶으면 강원랜드 채용비리부터 밝혀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노동자들은 국립대병원 간접고용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서는 전국 국립대의 기준이 되는 서울대병원이 먼저 나서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전국 국립대병원 중 서울대병원에서만 이 문제를 노·사·전문가 협의체에서 논의하고 있다는 것이 노동자들의 설명입니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어제 서울대와 서울대병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를 연 데 이어 내일은 지방 국립대와 국립대병원의 국정감사를 진행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