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권성동 직대체제’ 시한부 운영…權 “새 비대위 후 거취 결정”_리노의 카지노 댄서_krvip

與 ‘권성동 직대체제’ 시한부 운영…權 “새 비대위 후 거취 결정”_블루투스를 통한 포커 게임_krvip

법원의 주호영 비대위원장의 직무정지 결정으로 지도부 공백 사태를 맞은 국민의힘이 추석 연휴 전까지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을 완료하기로 했습니다.

또, 새 비대위 출범 전까지 권성동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직무대행' 역할을 맡아 당헌·당규 개정을 위한 상임전국위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9일)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비대위원 만장일치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박정하 수석대변인이 언론 브리핑을 통해 밝혔습니다.

오늘 비대위 회의는 법원의 주 위원장 직무 정지 결정으로 권 원내대표가 주재했습니다.

비대위원들은 또 추석 연휴 전까지 당헌·당규 개정 등을 마무리하고, 새 비대위를 출범시키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당헌·당규 개정을 논의하기 위한 의원총회는 이르면 30일 열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새 비대위가 출범할 때까지 비대위원 전원이 사퇴 없이 역할을 다 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박 수석대변인은 "지금 현재 비대위는 법적 논란과 관계없이 일단 당의 책임지는 그룹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새 비대위가 구성될 때까지 책임을 다하는 자세로 회의를 진행한다"면서 "추석 전까지 새 비대위 출범시킬 때까지 최선을 다한다는 이야기를 안에서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지금 비상 상황을 정리하고, 우리 당헌·당규상 당 대표가 있어야만 불가피하게 할 수 있는 일들이 있으므로 비대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만장일치로 일단 권 원내대표가 비대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아서 새 비대위 출범 때까지 비대위를 꾸려나가기로 저희끼리 합의했다"며 "이게 의결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비대위원 만장일치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새 비대위 구성 절차와 관련해서는 "상임전국위를 두어 번 가량 열고, 전국위도 두어 번 가량 진행돼야 전체 절차가 마무리된다는 당 사무처의 보고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권성동 "새 비대위 구성 후 거취 스스로 결정"

이와 관련해 권성동 원내대표는 오늘(29일) 오전 당 비대위 회의에서 "저는 단 한 번도 자리에 연연한 적이 없다"며 "제 거취는 새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이후 스스로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저의 거취에 대해 갑론을박이 있다"면서도 "원내대표로서 수행해야 하는 직무가 있다. 혼란을 마무리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또 "(이준석 전) 대표의 성 상납 의혹에서 촉발된 당 윤리위원회의 징계와 비대위 출범, 비대위원장 직무정지 가처분 인용으로 인해 (당에) 많이 어려움이 쌓였다"며 "당헌·당규 정비 이후 새 비대위를 출범해야만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실무진과 상의해야겠지만 추석 연휴 전에 새 비대위가 출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표에 대해서는 축하를 보낸 뒤 "첫째도 민생, 둘째도 민생, 마지막도 민생이라던 말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미사여구보다 한 번의 협치 노력이 더 필요하다"며 "이재명의 민주당이 내로남불, 국정 발목잡기에서 벗어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