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문 대통령 방일 성과 전제돼야…日 입장 변화 촉구”_더 나은 포커를 하기 위한 팁_krvip

靑 “문 대통령 방일 성과 전제돼야…日 입장 변화 촉구”_도구 비디오 시청으로 돈을 벌다_krvip

도쿄올림픽 개막식 참석을 계기로 한 문재인 대통령의 일본 방문 가능성에 대해, 청와대는 “한일 정상회담과 정상회담 의제에 대한 성과가 전제되어야 가능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하고 일본의 입장 변화를 촉구했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KBS와의 통화에서 “우리는 ‘정상회담’과 그에 대한 ‘성과’, 이 두 가지를 일본에 요구했지만, 일본은 정상회담은 하자면서도, 어떤 의제를 가지고 이야기할 것인지에 대해선 일체 (협의에) 응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성과는 어떤 합의의 결과물이 되어야 한다”며 “그 합의는 한일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풀어가기 위한 노력 등이 될 수 있고, 적어도 양쪽 국민께 보고드릴 수 있는 진전된 성과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일본이 전혀 응하지 않고 있어서, 일본 측에 변화된 입장을 촉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강제징용과 위안부 등 과거사 문제, 수출 규제,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문제 등의 현안을 정상회담 의제로 올려 양국 정상이 깊이 있게 논의할 장이 마련돼야 한다는 입장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형식적인 정상회담에 무게를 싣고 있어, 양측의 입장차가 좁혀지지 않을 경우, 문 대통령의 방일은 무산될 가능성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