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유엔 대북제재 실행 책임..협상이 근본 해결책”_카지노는 일을 계산_krvip

中 “유엔 대북제재 실행 책임..협상이 근본 해결책”_해바라기를 이기다_krvip

중국 정부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상임 이사국으로 대북 제재 결의를 실행할 책임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대북 제재는 필요한 수단이라며 북한 핵문제는 협상이 근본적인 해결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중국 양회를 계기로 열린 내외신 기자회견에서 대북 제재결의에 대한 중국의 구체적인 이행방안을 묻는 KBS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습니다.

왕이 외교부장은 6자회담 재개를 거듭 강조하면서 북핵과 한반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은 3자, 4자, 5자 접촉 등에 대해 모두 개방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왕이 외교부장은 북한의 대중국 광물 수출 금지와 관련 민생 목적인 경우와 아닌 경우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민생 개념은 다들 공감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민생 목적으로 이뤄지는 북중 자원 교역은 정상적으로 유지될 것임을 재확인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왕이 외교부장은 또 현재 한반도는 긴장이 고조된 상태로 중국은 한반도의 안정을 원하며 긴장을 악화시키는 어떤 행동도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