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캐리 람, 오는 16일 중국 방문…시진핑과 회동”_형 슬롯_krvip

“홍콩 캐리 람, 오는 16일 중국 방문…시진핑과 회동”_펠릭스 슈나이더 포커북_krvip

홍콩 행정 수반인 캐리 람 행정장관이 현지시간으로 오는 16일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을 만난다고 홍콩 방송 케이블 TV가 3일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방송은 "캐리 람 장관이 업무 보고를 위해 베이징을 방문할 것"이라며 "관례에 따라 시 주석과 리커창 중국 총리를 접견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방송은 이어 캐리 람 장관이 이번 방문 기간 지난달 24일 치러진 홍콩 구의원 선거 결과와 폭력 시위 제압에 관해 보고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중국 중앙정부의 캐리 람 장관에 대한 지지가 확고한 가운데 이번 방문에서도 캐리 람 장관이 중국 지도부의 신임을 얻을지 주목됩니다.

특히 미·중이 홍콩 문제를 둘러싸고 첨예하게 갈등을 이어가고 있어 이번 방문에서 중국 정부가 어떤 메시지를 던질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7일 '홍콩 인권 민주주의 법안'(홍콩인권법안)에 서명하자 중국 정부는 주중 미국 대사를 초치하는 등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