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한진칼·대한항공 주주권 행사 여부 내일 결정_일본-크로아티아 경기 누가 승리했나_krvip

국민연금, 한진칼·대한항공 주주권 행사 여부 내일 결정_비키니시티_krvip

국민연금이 한진칼과 대한항공에 대해 주주권을 행사할지 여부를 내일(1일) 결정합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은 내일(1일) 국민연금 기금운용위원회를 열고 한진칼과 대한항공 주주총회에서 적극적인 주주권한을 행사할지를 최종 결정할 계획입니다.

국민연금은 한진그룹의 지주회사인 한진칼의 지분 7.34%, 대한항공의 지분 11.5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조양호 회장의 이사 임기가 오는 3월 만료됨에 따라, 3월에 이사 재선임 등을 결정하는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기금운용위원회에서는 이사 해임이나 사외 이사 선임, 정관 변경 등 주주권 행사의 내용과 범위가 주로 논의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업 가치를 훼손한 임원에 대해 자격을 정지하는 내용을 정관에 포함하도록 변경을 요청하거나, 대표이사의 재선임 안건에 대해 찬성 혹은 반대 의견을 행사할지 여부 등을 검토합니다.

국민연금의 최고 의사 결정기구인 기금위원회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외부추천인사 등 2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회의에 위원의 절반 이상이 참석하고, 참석자의 절반 이상이 찬성하면 안건이 통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