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선관위의 감사원 감사 거부에 “국민과 청년 분노”_플라멩고가 보타포고를 이겼습니다._krvip

국민의힘, 선관위의 감사원 감사 거부에 “국민과 청년 분노”_카지노 정부 집 번호_krvip

국민의힘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고위 간부 ‘자녀 특혜채용 의혹’에 대한 감사원 감사를 거부한 데 대해 “국민과 청년이 분노하고 있다”며 연일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오늘(3일) 중앙청년위원회 발대식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노태악 선관위원장과 위원회는 이제 꼼수를 그만 부리기를 바란다”며 “근무를 세습하는 못된 짓을 구조적으로 하는 조직이 무슨 할 말이 있다고 감사원 감사를 거부하는 것인가”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대표는 “노 위원장이 이 사태를 책임지고, 이제 자리에 연연하지 않아야 한다”며 노 위원장의 자진 사퇴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이 해당 의혹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에 적극적이지 않다’는 질문에는 “자신들의 정권에서 일어났던 각종 의혹에 대해 전전긍긍하고 있는 게 아닌지 의심이 든다”며 “지난 정권에서 선관위가 얼마나 편파적으로, 부당하게 선거를 관리했는지 국민들은 똑똑히 기억한다. 이 기회에 반드시 (의혹을) 밝히고, 책임자를 문책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예령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선관위는 헌법상의 독립성을 운운할 자격조차 없다”며 “걸음마도 못 뗐으면서 달리기할 테니 방해하지 말라는 격”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어 “민주주의 꽃을 피우랬더니 꽃을 꺾어버렸다”면서 선관위가 ‘독립성’을 내세워 감사원 감사를 거부한 데 대해 “선관위에 부여된 독립성은 중립성과 공정성이 전제될 때 부여되는 신성한 권한”이라고 꼬집었습니다.

김 대변인은 또, “선관위가 독립성을 자신들의 허물을 덮는 만능 치트키로 사용하고 있다”며 “대의 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불체포 특권을 방탄으로 사용하는 더불어민주당과 무엇이 다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