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적재적소 인사”…野 “불통·찔끔 개각”_블레이즈 게임에서 승리하는 방법_krvip

與 “적재적소 인사”…野 “불통·찔끔 개각”_가족 보조금으로 얼마를 벌 수 있나요_krvip

새누리당은 16일(오늘) 박근혜 대통령이 단행한 소폭 개각에 대해 "박근혜 정부가 보다 안정적으로 국정을 운영하고, 집권 후반기 국정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적재적소의 인사"라고 평가했다.

김현아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후보자의 경험과 전문성, 국정에 대한 이해와 안목 등이 최대한 반영된 인사로, 정부 정책 수행과 성과 등에 있어서도 많은 기대가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내정된 장관 후보자들의 공직수행 능력과 자질 등과 관련해 인사청문회를 통해 꼼꼼히 검증해 나갈 것"이라며 "야당도 이전의 모습과 달리 보다 책임있는 자세로 이번 인사에 대해 이해와 지원을 보내야 한다. 정파적인 흠집내기 식 정치공세를 지양하고, 객관적이고 효율적인 인사청문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면 야권은 오늘 개각에 대해, 국정 쇄신 의지와 거리가 먼 '불통 개각', '돌려막기식 찔끔 개각'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야당이 해임을 요구해온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이 교체되지 않은 점을 지적하며 이번 개각이 '우병우 검증 개각'이라는 점을 집중적으로 문제 삼았다.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국정쇄신에 대한 국민의 요구와 기대를 '소폭개각', '시늉내기 개각'으로 회피하려 한 것은 아닌지 의심을 갖게 한다. 이번 인사는 한마디로 불통인사"라며 "무엇보다 우 수석의 해임에 대해 아무런 언급이 없었던 점은 믿기조차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번 개각에서 발탁된 인물 개개인은 나름대로 정무적 감각과 그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분들이기는 하다"면서도 "모두 우 수석의 검증을 거쳤을텐데, 각종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 검증한 사람들을 어떻게 국민에게 제시할 수 있는지 납득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한마디로 국정 쇄신도, 민심 수렴도, 지역 탕평도 없는 '3무(無) 개각'"이라며 "쇄신과는 거리가 멀 뿐만 아니라 돌려 막기 식으로 장관 몇 자리 바꾸는 '찔끔 개각'에 불과하다"고 평가절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