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野 후쿠시마 방문 비판…“가짜뉴스 선동 중단하라”_포커룸 세인트 아만드_krvip

與, 野 후쿠시마 방문 비판…“가짜뉴스 선동 중단하라”_호텔 애틀랜티코 카지노 아파트먼트_krvip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문제와 관련해 일본을 방문하기로 한 것을 두고 “가짜뉴스 선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비판했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오늘(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일본 언론의 가짜뉴스를 갖고, 오히려 일본 측 의도에 끌려가서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문제를 공론화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일본에 이득주는 행위와 같다”고 말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해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에 관해 대통령이 한마디도 한 적이 없다는데 일본에서 사실이 아닌 가짜뉴스가 나온 걸 갖고 저렇게 자꾸 한다”며 “한일 의원 연맹 측에서도 오지 마라, 만나지 않겠다고 하는데 가서 무슨 창피를 당하고 올지 모르겠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철규 사무총장도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하다 하다 일본의 후쿠시마 방문을 하겠다고 나섰다. 민주당은 도대체 어느 나라 정당인지 모르겠다”며 “수차례 대통령실이 나서서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국내에 들어올 일 없다고 밝혔음에도 민주당은 근거 없는 일본 언론 보도를 기정사실화 해 우리 정부를 공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괴담 수준의 방사능 공포를 조장하며 가짜뉴스를 고장 난 라디오처럼 반복하고 명분도 실리도 없는 후쿠시마까지 방문하겠다고 나선 이유는 민주당의 전매특허인 괴담 선동”이라며 “이재명 대표 사법 리스크를 물타기 하고 정략적 이득을 취하려는 선거용 꼼수에 지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역시 민주당 의원들의 일본 방문에 대해 “일본 정부나 당사자인 도쿄전력 담당자와의 면담 일정이 정해진 바가 없다고 한다”며 “결국 정치쇼를 통해 가짜뉴스 선동을 극대화하겠다는 것에 불과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저지대응단과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모레(6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 후쿠시마를 방문해 원전 오염수 방류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