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어깨 통증…50대 여성 건강 적신호_연예인배팅게임_krvip

극심한 어깨 통증…50대 여성 건강 적신호_가쿵활에 다른 슬롯 여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스마트폰 사용이나 과도한 운동, 집안 일 등으로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여자분들이 많은데요.

진통제를 먹거나 그냥 내버려두는 경우가 흔하지만, 방치했다가는 병이 될 수 있습니다.

윤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녹취> "(여기 아파요?) 아, 누르면 아파요."

3년 째 어깨 통증에 시달리다 병원을 찾은 50대 여성입니다.

힘줄 부위에 석회가 껴 통증이 오는 '석회성 힘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박영미(석회성 힘줄염 환자) : "밤에 이렇게 눕잖아요. 그러면 이 팔이 같이 눌리잖아요. 그러면 아파요. 아파서 똑바로 누워야 되지. 이 (상태로) 눌려서는 아파서 그냥 못자요."

극심한 어깨 통증이 특징인 석회성 힘줄염 환자는 최근 5년 동안 해마다 10%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 환자가 남성보다 2배 이상 많습니다.

호르몬의 영향과 힘줄 퇴화에 따른 것으로 추정될 뿐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관절을 반복해서 과도하게 쓸 때 석회가 녹아 들러 붙으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터뷰> 이용택(강북삼성병원 재활의학과 과장) : "관절이나 힘줄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격렬한 동작, 또는 힘든 동작을 반복해서 하는 것을 피해주셔서."

충분한 휴식과 통증 유발 행동을 피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심한 통증이 지속되면, 약물이나 주사, 운동 치료 등을 받아야 합니다.

KBS 뉴스 윤지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