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쇼핑몰 잇단 폭력사태…경찰, 연관성 수사_돈 벌기 가장 좋은 대학은 어디인가_krvip

美 쇼핑몰 잇단 폭력사태…경찰, 연관성 수사_버지니아는 한 달에 얼마를 벌나요_krvip


[연관기사] ☞[뉴스광장] 美 전역 쇼핑몰서 잇단 패싸움…연관성 수사

미국에서 성탄 연휴 마지막 날인 26일(현지시간) 쇼핑몰 곳곳에서 폭력사태가 잇달아 발생해 경찰이 사건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27일 CNN과 CBS 방송에 따르면 전날 중서부 콜로라도 주에서 동쪽 뉴저지 주까지 7개 주(州)의 쇼핑몰에서 폭력 사건이 발생해 연말 쇼핑을 즐기던 소비자들이 급히 대피하고 쇼핑몰이 한동안 폐쇄됐다.

CBS 방송은 이번 연쇄 폭력 사건이 몇 시간 내에 한꺼번에 발생했다면서 우연의 일치인지, 계획된 사건인지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경찰도 같은 날 미국 전역에서 비슷한 폭력 사건이 연이어 벌어진 데 주목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폭력 사건들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가 기폭제가 된 것으로 보고 각 사건과의 연계성을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SNS에서 싸움이 예고된 콜로라도 주 오로라의 한 쇼핑몰 식당에서는 500명이 주먹다짐을 벌였다.

경찰은 청소년 5명을 체포했다.

일리노이 주 시카고 외곽의 폭스 밸리 몰에서도 약 1천 명의 10대 청소년이 모여 물리적으로 충돌했다.

놀란 쇼핑객들이 서둘러 비상구로 탈출하느라 아수라장이 됐다. 쇼핑몰은 1시간 동안 문을 닫았다.

텍사스 주 포트워스의 쇼핑센터에서도 100명이 충돌한 상황에서 총을 쏜 사람이 있다는 신고가 들어왔지만, 경찰은 총격 용의자는 없다고 밝혔다.

뉴저지 주 쇼핑센터의 식당가에서 총소리가 들렸다는 신고에 따라 경찰은 중무장하고 용의자를 수색했다.

총격 소문에 수백 명이 비상구에 한꺼번에 몰리면서 최소 8명이 다쳤다.

테네시 주 멤피스의 쇼핑몰 2곳에서도 몸싸움이 벌어져 7명이 체포됐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페이어트빌, 오하이오 주 비치우드 쇼핑몰에서도 10대 청소년들의 폭력이 이어졌다.

경찰은 후추 스프레이를 뿌리며 폭력 가담자들을 강제 해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