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공공분야 사이버위기 경보단계 ‘주의’로 상향_지속 가능한 벨라지오 호텔 앤 카지노_krvip

국정원, 공공분야 사이버위기 경보단계 ‘주의’로 상향_카시아스 두 술 포커하우스_krvip

국가정보원(국정원)은 현재의 사이버 위협 상황을 반영해 오늘(21일) 오전 9시부터 공공분야 사이버 위기 경보를 기존 ‘관심’에서 ‘주의’로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주의 경보에 따라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은 자체 긴급대응반을 가동하고, 자체 행동 요령에 따른 기술·관리적 보안 대책을 시행하는 등 대비 태세를 강화해야 합니다. 또 소속기관과 산하기관의 조치 사항도 종합 관리해야 합니다.

국정원은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과 관련한 사이버전 확대, 러시아 경제제재 참여국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보복 우려, 한국 정부 교체기 새 정부 정책자료 입수 목적 해킹 시도 우려 등 사이버 안보 위해 가능성이 고조된 것에 따른 선제 대응”이라고 조정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또 국정원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각급 기관의 인력 운용 부담을 고려해 인력 증원 등 대응 수준을 기관이 자율적으로 결정토록 하고 사이버 위협이 완화했다고 판단되면 경보 단계를 신속히 하향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 ‘사이버안보 업무규정’에서는 사이버 위기 경보를 ‘관심’, ‘주의’, ‘경계’, ‘심각’ 4단계로 나누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국정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