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전염력 사스의 100배…눈으로도 감염”_젊은 견습생은 도매에서 얼마를 벌나요_krvip

“코로나19 전염력 사스의 100배…눈으로도 감염”_다른 턴 강에 대한 배당률 포커 확률_krvip

코로나19가 2003년 대유행한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보다 전염력이 훨씬 강하며, 눈 또한 코로나19의 주요 감염 경로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늘(8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대 연구팀은 이러한 연구 결과를 담은 논문을 의학 전문지 '랜싯 호흡기 의학'에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조류인플루엔자(H5N1) 바이러스, 사스 바이러스 등을 실험실에서 배양한 호흡기와 눈 조직에 적용하는 실험을 했습니다. 그 결과 결막과 상부 호흡기에서 확인된 코로나19의 바이러스 수치가 사스보다 80∼100배 높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마이클 찬 홍콩대 교수는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염력이 사스보다 훨씬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또한, 눈이 코로나19 감염의 중요한 경로일 수 있다는 사실도 보여준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1월 말 중국의 저명한 호흡기 전문가 왕광파는 코로나19 발원지 우한(武漢)을 다녀온 후 결막염 증상에 이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당시에도 눈이 코로나19 감염 경로로 추정된 바 있습니다.

SCMP는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N95 마스크와 방호복만으로 의료진을 보호할 수 있다는 권고가 있었지만, 이번 연구 결과는 의료진이 마스크는 물론 고글도 착용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습니다.

앞선 연구 결과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스틸 등의 표면에서 7일 동안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외출 때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체 표면을 접촉한 후 눈을 만지면 코로나19에 감염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외출하는 동안 손으로 눈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게티이미지]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