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군함, 타이완 동부 81㎞까지 접근…타이완, 미사일 시험발사_카지노 버스 정류장 전화번호_krvip

中 군함, 타이완 동부 81㎞까지 접근…타이완, 미사일 시험발사_포커 칩과 관련된 것들_krvip

중국 군함이 타이완 동부 도서에 81km까지 접근했다고 연합보 등 타이완 언론들이 오늘 보도했습니다.

타이완 국방부는 전날 중국군 호위함 1척이 동부 외곽 도서인 뤼다오(綠島) 44해리(약 81.48km) 부근 해역에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초계기와 군함 파견, 방공 미사일 추적 등으로 대응 처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타이완군 관계자는 중국군 호위함이 지난 20일 저녁부터 21일 새벽까지 뤼다오 인근에 출몰해 타이완 군함을 인근에 파견해 감시했고 밝혔습니다. 타이둥 즈항 공군기지의 미라주-2000 전투기와 UH-60 블랙호크 헬기가 20일부터 수시로 이륙했다고도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타이완 국책 방산연구소인 국가중산과학연구원(NCSIST)이 전날 오후 2시에 남부 핑둥 주펑 기지에서 대공 실탄사격 훈련을 진행했다고 타이완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자유시보는 훈련 당시 중국 군용기 10대 이상이 2시간 동안 타이완 동부 공역에 진입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연합보는 이번 훈련의 사격 고도가 무제한으로 새로 개발한 미사일이거나 기존 미사일의 개량형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대만 자유시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