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선관위 “현역의원 선거운동 금지…기자회견 배석도 안돼”_헤드업 포커 사전_krvip

與 선관위 “현역의원 선거운동 금지…기자회견 배석도 안돼”_캘리그라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거관리위원회가 현역 국회의원과 원외 당협위원장들에게 당규에 따라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습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선관위가 어제(30일) 보낸 공문에 따르면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 규정 제34조에 의거하여 후보자가 아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은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며 ‘당헌·당규 및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결정 사항을 준수해달라“고 안내했습니다.

선관위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적용되는 구체적 금지사항‘으로 ▲ 후보자 선거대책위원회 참여 ▲ 후보자 지지 선언(지지 발언 포함) 및 기자회견 등 배석 ▲ 후보자 후원회 참여 ▲ 선거인단에 대한 특정 후보 지지 강요 등을 적시했습니다.

이번 공문은 유력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지난 28일 개최한 ’수도권 통합 출정식‘에 현역 의원과 원외 당협위원장이 대거 참여한 것을 두고 또 다른 당권 주자인 조경태 의원이 문제를 제기한 데 따른 것이란 해석도 나옵니다.

조 의원은 어제 MBC 라디오에서 ”당규 34조에는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은 선거운동에 참여하지 못하게 돼 있다“며 ”당 선관위 제재가 아니라 조사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