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대통령 개헌안 ‘발의 시점’ 오늘 오전 발표_카붐 포커 게임_krvip

靑, 대통령 개헌안 ‘발의 시점’ 오늘 오전 발표_베비토리아. ~와 함께_krvip

청와대가 대통령 개헌안에 대한 발의 시점을 19일(오늘) 오전 공식 발표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한병도 정무수석이 오늘 오전 대통령 개헌안을 어떤 방식으로 공개할지 공식 발표를 할 것"이라며 "확정된 개헌안의 공개 날짜와 발의 시점을 포함해 전반적인 프로세스(절차)를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아직 개헌안 내용을 공개할 단계는 아니다"라며 "다만, 개헌안을 공개할 때 전문을 공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 개헌안은 문재인 대통령이 순방을 떠나기 전인 이번 달 20일 또는 21일 그 내용을 공개하고 귀국 직후인 28일 이후 발의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문 대통령이 순방 중 전자결재를 통해 발의할 가능성도 제기됐다.

청와대 관계자는 "전자서명을 통한 발의는 아닐 것"이라며 "현재 네댓 개 쟁점만 빼고 확정된 상태"라고 했다.

다음 달 열릴 예정인 한미연합군사훈련 시기와 규모에 대한 공식 발표 시점과 관련, 이 관계자는 "내일 발표하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우리 정부에 북일정상회담 중재를 요청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이 관계자는 "한일정상회담에서 그런 요청은 없었다"고 부인했다.

남북 정상 간 핫라인 설치 문제와 관련, "이달 말 고위급회담이 열리면 거기서 나온 의제와 핫라인 문제 등을 후속 실무접촉에서 논의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고위급회담에 앞선 실무회담은 없을 것"이라며 "판문점 등을 통해 소통이 원활히 되는 만큼 곧바로 3월 말에 고위급회담이 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