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오는 16일 한미 EDSCG서 북한의 핵무력 법제화 논의”_어느 대통령이 이겼는가_krvip

美 “오는 16일 한미 EDSCG서 북한의 핵무력 법제화 논의”_기본 음식 바구니로 돈 버는 방법_krvip

한미 양국이 현지 시간으로 오는 16일 워싱턴DC에서 개최하는 고위급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 회의에서 북한이 최근 공표한 핵무력 법제화에 대한 대응 등을 논의할 것이라고 미국 정부가 밝혔습니다.

네드 프라이스 국무부 대변인은 14일 브리핑에서 "북한이 인도·태평양, 특히 우리의 조약 동맹인 일본과 한국에 제기하는 도전과 광범위한 위협은 EDSCG 회의의 주요 안건"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북한의 새 법령과 한반도에 미칠 영향이 논의의 한 부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국무부가 핵무기 사용 기준을 법으로 규정한 북한의 새 법령과 관련해 공개적으로 반응하지 않은 이유가 있느냐는 질문에 "북한의 모든 자극적인 전개와 도발에 논평하는 게 우리의 집단 이익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겠다"고 답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하지 않기로 한 것과 관련해서는 "러시아 경제와 정부에 테러 지원국 지정과 유사한 효과를 발휘하면서도 의도치 않은 결과를 야기하지 않는 방안들을 의회와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바이든 행정부는 러시아를 테러 지원국으로 지정하면 제재가 강화되면서 우크라이나 지역에서 인도주의적 지원 제공이나 흑해를 통한 식량 수출 합의 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