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로 되살아난 에버랜드 ‘우주관람차’_포커 터닝 전략_krvip

가상현실로 되살아난 에버랜드 ‘우주관람차’_스트립 포커 카드 게임_krvip

시설이 낡아 은퇴했던 에버랜드의 대관람차가 IT(정보기술)와 만나 6년 만에 가상현실(VR)로 부활했다.

에버랜드는 2010년 8월 가동을 중단했던 '우주관람차'를 VR 기술과 접목한 '우주관람차 VR'로 새로 단장해 오는 26일 운행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우주관람차는 에버랜드를 대표하는 놀이기구로, 1982년 운행을 시작해 은퇴할 때까지 28년간 2천만 명이 탑승하며 국내 대관람차의 대부로 불렸다. 거대한 수레바퀴 주위에 달린 36개의 탑승차가 수레바퀴를 따라 360도 회전하며 먼 곳을 조망할 수 있는 놀이기구다.

에버랜드는 우주관람차의 이런 상징적 의미를 되살리기 위해 첨단 IT 기술인 VR을 접목해 꿈과 추억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게 했다. 우주관람차 자체는 실제 가동하지 않지만 지상에 가까운 4개의 탑승차에 올라 VR 기기를 착용하면 3분간 마치 운행 중인 우주관람차에 올라탄 듯한 가상체험을 할 수 있다.

우주관람차가 실제 운행할 때 공중에서 바라본 주변 풍광을 VR 카메라로 촬영해 이를 VR 기기로 관람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실제 탑승한 듯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석 달간 촬영과 편집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고 한다. 실제 50m 높이에서 아래를 내려볼 때 느껴지는 아찔함도 경험할 수 있다고 에버랜드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