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재력가 피살…서울 시의원이 범행 사주_엠바이샤디냐 축구 베팅_krvip

강서구 재력가 피살…서울 시의원이 범행 사주_근육량을 늘리기 위한 수영장 운동_krvip

<앵커 멘트>

지난 3월에 있었던 서울 강서구 재력가 피살사건의 피의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피의자는 새정치민주연합 소속이던 서울시의원의 부탁을 받고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습니다.

김기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3월 서울 강서구 재력가 살인사건의 피의자가 중국에서 검거돼 국내로 압송됐습니다.

사건 발생 114일 만입니다.

피의자 44살 팽모씨는 피해자 67살 송모씨를 살해하고 사흘 뒤 중국으로 건너가 도피생활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팽씨는 사건현장을 50번 넘게 답사하고 CCTV가 없는 도주로를 연구하는 등 1년이 넘는 치밀한 준비 끝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터뷰> 장성원(강서경찰서 형사과장) : "모든 범행도구를 유기할 때까지 총 다섯번에 걸쳐서 차량을 갈아타고 그 중간에는 옷을 갈아입었기 때문에..."

피의자 팽씨는 범행 직후 심야에 거주지 근처인 인천의 한 야산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 야산으로 도주한 피의자는 범행에 사용한 도구와 입던 옷가지들을 모두 불에 태운뒤 야산 곳곳에 내다버렸습니다.

범행을 자백한 팽씨는 자신의 친구인 현직 서울 시의원 김모씨의 사주를 받고 송씨를 살해했다고 진술했습니다.

피해자 송씨에게 5억 여원의 빚을 진 김씨가 팽씨에게 개인 빚 7천만원을 탕감해 주는 조건으로 송씨 살해를 요구했다는 겁니다.

그러나 시의원 김씨는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팽씨와 김씨를 구속하고 또다른 공범이 있는지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기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