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B-52 폭격기, 타이완 비행정보구역 첫 진입_브라질 포커 라이브.업데이트_krvip

美 B-52 폭격기, 타이완 비행정보구역 첫 진입_가초라이프에 슬롯 넣는 방법_krvip

미 공군 전략폭격기 2대가 타이완 비행정보구역에 진입해 중국 정부의 반발이 예상됩니다.

타이완 언론들은 오늘(현지시간 6일) 민간항공추적 사이트 '에어크래프트 스폿'(Aircraft Spots)을 인용해 지난 4일 미국령 괌의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발진한 미 공군 B-52H 전략폭격기 2대가 타이완 비행정보구역을 비행한 뒤 기지로 귀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올들어 B-52H 폭격기가 남중국해와 동중국해 상공을 여러 차례 비행한 적이 있지만 타이완 비행정보구역에 직접 진입한 것은 처음이라고 이들 매체는 설명했습니다.

타이완 국방부는 B-52 폭격기의 비행 사실을 부인하지 않은 채 타이완 주변 해역 상공의 동태에 대해 연합 정보감시망을 통해 대응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언론들은 미 폭격기의 비행이 내년 1월로 예정된 타이완 대선을 앞두고 군사적 위협을 가하는 중국에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려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중국군은 지난 2016년 독립 성향의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집권한 이후 타이완 주변 해상과 상공에서 순찰과 훈련을 정례적으로 실시하며 타이완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