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백신프로그램 지속 업데이트 필요”_포커 핸드 데이터 세트 머신 러닝_krvip

“운영체제·백신프로그램 지속 업데이트 필요”_아빠 포커에 대한 찬사_krvip

운영체제가 윈도 XP인 컴퓨터에 랜섬웨어를 감염시켰습니다.

파일명이 암호화되더니 돈을 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현재 국내에서 윈도 XP를 사용하는 컴퓨터는 약 4%, 마이크로소프트가 2015년 보안 업데이트를 중단하면서 이번 공격에 무방비로 당했습니다.

<녹취> 이시현(랜섬웨어 감염 자영업자) : "저녁에 저희 포스가 갑자기 멈추면서 랜섬웨어라는 게 걸렸다고 하더라고요. 알고 보니까 운영체제가 아주 오래된 거라 가지고..."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는 윈도XP처럼 낡은 운영체제나 보안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컴퓨터만 공격합니다.

맥 OS나 리눅스 등 다른 컴퓨터 운영체제는 공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계속해서 변종이 생기는 랜섬웨어를 막으려면 무엇보다 컴퓨터 운영체제와 백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윈도XP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긴급 배포한 보안 패치를 설치하면 됩니다.

<녹취> 최상명(하우리 보안대응실장) : "보안업데이트에는 다양한 악성 코드가 사용하는 취약점들을 패치하는 게 들어있기 때문에 그것을 업데이트해야지만 악성 코드의 감염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윈도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켜놓았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피해를 막는 방법입니다.

KBS 뉴스 차정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