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방부 “북한, 핵미사일 능력 점점 키워”_아즈팝은 돈을 벌어_krvip

美 국방부 “북한, 핵미사일 능력 점점 키워”_피아우이 베팅 컴_krvip

미국 국방부는 북한이 미국 본토를 공격할 수 있는 핵탄두 장착 미사일 개발 능력을 점점 키우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미국 국방 당국은 의회에 제출한 북한 군사 동향 관련 보고서에서 이같이 분석했습니다.

보고서는 북한이 스스로 선언한 국가 목표, 다시 말해 핵 무장한 장거리 탄도 미사일로 미국을 직접 타격할 수 있는 능력에 가까워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보고서는 북한이 미국 본토를 겨냥할 수 있는 핵탄두를 실어나를 수 있는 우주발사체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우주로 쏘아 올린 장거리 로켓이 단적인 예라고 소개했습니다.

보고서는 북한 정권의 안보와 관련한 가장 큰 우려는 내부 반발이며 외부 세력이 북한 체제 전복과 한반도 통일을 위해 북한의 내적 불안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북한은 국제 사회로부터 핵보유국으로 인정받고 나서 서방 세계와의 외교 관계를 정상화한 뒤 경제 회복과 번영을 꾀하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무기 판매는 북한의 외화 획득에 아주 중요한 원천이며 각종 북한산 무기를 싣고 미얀마나 시리아 등으로 향하던 화물선 등을 각국이 나포한 최근 사례를 들어 수출과 확산 활동을 중단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