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방부, 26일 안보실장에 사드 추가반입 보고한 적 없어”_카지노 가수 어디야_krvip

靑 “국방부, 26일 안보실장에 사드 추가반입 보고한 적 없어”_러시아_krvip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30일(오늘) "지난 26일 국방부 정책실장이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1·2차장에게 보고를 했으나 사드 4기의 추가반입 보고 내용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안보실장과 1·2차장을 각각 따로 만나 확인했지만, 전혀 들은 바 없다는 일치된 답이었다"며 "국방부 정책실장이 안보실 보고 당시 보고서가 있었지만, 그 보고서에도 그런 내용이 전혀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5일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보고서에도 그런 내용은 전혀 없었다"며 "안보실장이나 국정기획자문위에서 사드 추가반입에 대한 내용을 전혀 보고받은 바가 없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국방부가 공식적으로 보고하지 않았고, 청와대가 인지해서 확인해야 될 이유는 없다"며 "국방부는 당연히 보고하고 인수인계했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사드 추가 반입 진상 조사 결과에 따라 대통령의 사드 배치 입장 변화가 올 수 있느냐는 질문에 이 관계자는 "결과를 봐야 한다. 아직은 판단해보지 않았다"고 답했다.

이어 "대통령이 대선 전에도 계속해서 사드 배치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국회에 동의 받아야 하는 절차도 얘기했듯이 사드 문제라는 건 결국 한반도 우리 모두에게 영향 미치는 사안이기 때문에 우리 정부에서 국민들에게 알려줄 의무가 있다"고 거듭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