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해상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 내일 발족_스핀 북키 베팅_krvip

국민의힘, ‘서해상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 내일 발족_카지노에서 부자가 됐다_krvip

국민의힘이 ‘서해상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태스크포스)’를 내일 발족하기로 했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오늘(20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은 내일(21일) ‘서해상 공무원 피격사건 진상조사 TF’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위원장은 하태경 의원이 맡게 됐고, 위원에는 김석기·신원식·강대식·전주혜·안병길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허기영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책임연구원과 박헌수 예비역 해군소장도 참여합니다.

권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은 이제 단 한 사람의 국민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던 문재인 대통령의 말은 문 정권의 수많은 약속과 마찬가지로 지켜지지 않았다”며 “공무원이 북한에 잔인하게 살해당했지만 대한민국 정부는 ‘월북 몰이’로 북한의 만행에 정당성을 부여하고 유가족에게 2차 가해를 가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만일 정권교체가 되지 않았다면 유가족은 더 긴 세월 고통 속에서 보냈어야 했을 것”이라며 “반드시 실체적 진실을 밝혀 피해자의 명예를 회복하고 유가족의 눈물을 닦아줄 것을 약속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2019년 11월 ‘탈북 어민 강제북송사건’도 진상규명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당시 이들이 귀순 의사를 밝혔음에도 우리 정부는 포승줄로 묶어 안대를 씌워 강제추방했다”며 “법과 절차를 무시한 채 대한민국 국민을 사지로 내몬 반인륜적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가 극비리에 강제북송을 추진하려다가 뒤늦게 사건의 전모가 드러난 점도 상식적이지 않다”며 “숨겨야 했던 진실이 무엇인지, 어떤 과정과 절차로 의사결정이 이뤄졌는지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도 협조해야 한다”며 “인권이라는 보편타당한 가치 앞에서 또다시 ‘북로남불’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