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를 기도하던 이들을…” IS 佛성당 테러에 전 세계 경악_페이스북 포커 클럽 과라푸아바_krvip

“평화를 기도하던 이들을…” IS 佛성당 테러에 전 세계 경악_브라질에서 금지되지 않은 카지노 게임_krvip

이슬람 무장 테러단체 이슬람국가(IS)가 26일(현지시간) 프랑스 작은 마을의 성당을 공격해 노신부를 잔혹하게 살해한 사건이 벌어지자 전 세계가 충격에 빠졌다.

특히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은 IS가 정신적 상징인 성당을 공격해 미사를 집전하던 사제를 살해했다는 점에서 민간인을 겨냥한 소프트타깃 테러에 이어 '종교 전쟁'으로 전선을 넓히려는 것 아니냐는 우려에 휩싸였다.

IS는 인터넷과 각종 선전물에서 IS에 싸우는 국제동맹군을 '십자군 동맹'이라고 일컬었다.

독실한 가톨릭 신자인 아일랜드 엔다 케니 아일랜드 총리는 이날 프랑스 국민에게 애도를 전하면서 "수 세기 동안 교회는 언제나 신성한 곳이었기 때문에 이번 테러는 더 잔혹한 범죄다"라며 "신자들은 정신적으로 충만해 있고 육체적으로 무방비 상태일 때 공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케니 총리는 이날 영국을 방문해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를 만나고 있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도 "끔찍하고 소름 끼치는 테러"라며 프랑스 국민에게 애도를 전했다. 교황청은 사건이 자칫 종교적 대립 감정을 자극할 가능성을 우려해 절제된 성명을 냈다.

페데리코 롬바르디 교황청 대변인은 "신성한 장소인 성당에서 사제가 살해되는 끔찍한 폭력이 저질러졌기 때문에 더 고통스럽다"며 "최근 일어난 사건에 더해 커다란 고통과 함께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사건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프랑스는 힘을 모아 테러와 싸워야 한다"며 테러와 맞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는 "프랑스 국민은 위협을 받고 있다는 걸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하지만 우리뿐 아니라 독일 등 다른 나라도 같은 처지에 있으며 연대의 강한 끈도 함께 있다"고 강조했다.

에르베 모랭 노르망디 주지사는 "단순히 한 사람이 숨진 게 아니라 신부의 목을 그어 살해한 사건"이라면서 "프랑스 사회를 위협하는 사건이다. 프랑스 사회는 위험에 빠졌다"고 말했다.

루앙의 교구 신부는 미사를 집전하던 신부가 테러로 숨졌다는 점 때문에 모두가 깊은 충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미국 백악관은 네드 프라이스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 명의로 성명을 내어 프랑스 성당 테러를 강한 어조로 규탄했다. 백악관은 "미국은 프랑스 노르망디 성당에서 발생한 끔찍한 테러를 강력하게 비난한다"면서 "피살된 아멜 신부의 친구와 가족에게 위로를 보내고 생테티엔 뒤 루브래 성당 신자들과 함께 다른 희생자들을 위해 기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프랑스와 미국은 종교의 자유를 보호하겠다는 책무를 공유한다"면서 "프랑스 수사 당국의 신속하고 결단력 있는 대응을 높게 평가하고 앞으로 진행될 수사도 돕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