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타이완 무기판매’에 中, 록히드마틴 등 2곳 제재_온라인 카지노 소스_krvip

美 ‘타이완 무기판매’에 中, 록히드마틴 등 2곳 제재_매니큐어사로 돈 버는 방법_krvip

미국이 타이완에 1억 달러(약 1,200억 원) 규모의 패트리엇 미사일 프로젝트 서비스 수출을 승인한 것과 관련해 중국 당국이 미국 기업 2곳을 제재했습니다.

왕원빈(汪文斌)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21일) 정례브리핑에서 미국의 타이완에 대한 무기 판매 승인에 대응해 어떤 조처를 했느냐는 질문에 “미국의 타이완 무기 판매에 장기간 관여해 온 미 군수 기업 레이시언 테크놀로지와 록히드마틴을 제재한다”고 답했습니다.

왕 대변인은 “미국이 타이완에 무기를 판매하는 것은 하나의 중국 원칙과 중·미 3대 연합 공보(미·중 간 상호 불간섭과 타이완 무기 수출 감축 등을 둘러싼 양국 간 합의)를 심각하게 위반하는 것”이라며 “이는 중국의 주권과 안보 이익, 중·미 관계와 타이완해협의 평화와 안정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미국 정부와 관계자들은 하나의 중국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면서 “타이완 무기 판매와 미국과 타이완 간 군사 연계를 중단해야 한다. 중국은 상황 전개에 따라 필요한 모든 조처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타이완 국방부는 지난 8일 미국 정부가 1억 달러 규모의 패트리엇 미사일 프로젝트 서비스를 대만에 판매하는 방안을 승인하고 이 사실을 자국 의회에 통보했다고 밝혔는데, 지난해 1월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미국 정부가 타이완 무기 수출을 승인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사진 출처 : 중국 외교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