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129콜센터·인터넷서 확인 가능”_엑스포플로라 티켓 당첨_krvip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129콜센터·인터넷서 확인 가능”_사립 카지노 학교_krvip

보건복지부는 추석 연휴 기간에 운영되는 병·의원과 약국 등의 명단을 복지부 콜센터와 인터넷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제공합니다.

복지부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중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정보를 129보건복지콜센터와 120시도콜센터, 119등을 통해 안내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에서는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홈페이지, www.mohw.go.kr)에서 연휴 기간 의료기관 운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는 9일 0시부터 응급의료포털 접속할 경우 명절 전용 화면으로 전환되며, 별도 알림창으로 문을 연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원스톱진료기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인터넷 포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상위 노출된 ‘응급의료포털 E-Gen’과 연결됩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통해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 진료시간과 진료과목 조회도 가능합니다.

추석 연휴 기간 응급 환자 대응을 위해 응급실 운영기관 525개소는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진료하며, 다수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추석 당일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보건의료기관은 진료를 계속합니다.

또한,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가동하며 전국 40개 재난거점병원의 재난의료지원팀(DMAT)은 연휴 기간에도 출동 대기 상태를 유지해 재난 및 다수사상자 발생 사고에 대비할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