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수표 사기범 구속_생일 카지노 테마 장식_krvip

가계수표 사기범 구속_두일리오 몬테이로 알베스 빙고_krvip

이규원 앵커 :

가계수표 사기단 5개파 22명이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이들은 주민등록표나 인감증명서등의 주민등록번호를 변조해서 여러 은행을 바꿔가며 가계수표를 개설한 뒤 부도를 내고 달아나는 수법으로 지금까지 20여 억 원을 사취한 혐의입니다.

보도에 김진석 기자입니다.


김진석 기자 :

20만원 이상 월급을 받거나 2만원 이상 재산세를 내는 사람은 대부분 은행에 계좌를 개설해서 가계수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가계수표는 부도가 나도 은행은 손해볼 게 없기 때문에 은행연합회는 부도를 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만 컴퓨터에 입력해 놓고 신규 개설 때 체크할 뿐 별다른 신용조사를 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한 은행에서 가계수표로 부도를 낸 사랑이 다른 은행에 주민등록표나 인감증명서의 주민등록번호 숫자 하나만 고쳐 내서 다시 가계수표를 발행해서 부도내는 식으로 얼마든지 사기행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더욱 놀라온 사실은 은행원들이 이들의 주민등록 번호가 변조됐다는 사실을 눈감아주며 돈을 받고 가계수표를 개설해주는 사례도 있다는 것입니다. 지난 석 달 동안 서울지방 검찰청 서부지청에만도 이런 사기범 105명이 적발돼서 22명이 구속됐습니다.


이들 가운데는 한번 부도를 낸 사람들에게 주민등록표 등을 변조해 가계수표를 개설할 수 있도록 해주는 대가로 200여 만원씩 받는 전문조직도 5개 파나 있으며 이들로부터 돈을 받은 은행 과장대우도 한 명 들어 있습니다.


이들이 거래한 은행도 한 두 군데가 아니고 15개 은행 176개 지점으로 이런 식으로 부도를 낸 3액도 20여 억원이나 될 거라는 검찰의 말입니다. 다른 데에는 그렇게도 깐깐한 은행이 왜 이 가계수표에 대해서는 이렇게 허술한지 검찰도 검찰이지마는, 은행도 스스로 나서서 철저히 다스려야 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