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수도권 대학 한인학생들 “박대통령 처벌해야”_변형 내 포커_krvip

美수도권 대학 한인학생들 “박대통령 처벌해야”_스위스 스포츠 베팅_krvip

박근혜 대통령이 연루된 국정농단사태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미국 수도권에 있는 조지워싱턴대학과 조지타운대학, 메릴랜드대학에 다니는 한인 학생들이 18일(현지시간) 시국선언문을 발표하며 규탄했다.

이들 학생은 선언문에서 박 대통령이 '국가를 사유화해 민주국가의 기반을 뒤흔들었다'고 비판하며 박 대통령이 '즉각 하야'하는 것은 물론, 박 대통령에 대해 '원칙과 공정성을 기반으로 한 수사와 처벌'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선언문에는 이들 3개 대학에 다니는 학부생과 대학원생, 연구생 100여 명이 서명했다.

한국에서 국정농단사태가 불거진 뒤 미국에서도 각 지역 유학생들이 잇따라 시국선언을 했다.

지난 1일 버클리 캘리포니아대학(UC버클리)을 시작으로 4일에는 하버드대에서 시국선언이 나왔고, 10일에는 스탠퍼드대학 학부와 대학원생 161명이 시국선언에 참여했다.

이어 지난 11일에는 워싱턴DC와 뉴욕 등지에서 학생은 물론 교민들까지 참여한 촛불집회가 열렸고, 지난 16일에는 미국 수도권의 주요 대학 중 한 곳인 존스홉킨스대학의 한인 학생 136명이 시국선언문을 냈다.

시국선언에 나선 존스홉킨스대 한인 학생들은 미국 시민권자인 한인들은 물론 미국인들도 지지 서명에 동참하는 등 깊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