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셧다운 장기화 우려’에 주가 시장 불안_수직 슬롯 캐비티 준비 표시_krvip

美 ‘셧다운 장기화 우려’에 주가 시장 불안_근육량을 늘리는 시리얼_krvip

<앵커 멘트>

미 정부의 셧다운, 업무정지가 장기화조짐을 보이면서 시장 불안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주가는 맥을 못추고 있고 미국의 국가부도사태를 우려하는 목소리까지 커지고 있습니다.

뉴욕 박태서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가 오늘 미국의 디폴트, 채무불이행을 경고했습니다.

2주 앞으로 다가온 부채한도 조정,그러니까 연방정부의 마이너스 통장을 증액하지 않으면 미국은 물론 세계 경제가 타격을 입을 거라고 했습니다.

미 재무부도 부채 한도 증액 실패는 재앙이 될 수밖에 없다는 보고서를 냈습니다.

<녹취> 로이드 블랭크파인 골드만삭스회장 : "연방정부 업무정지와 달리 디폴트(채무불이행)은 전례가 없습니다. 세계경제의 중심인 미국이 디폴트에 빠질 수는 없습니다."

셧다운, 연방정부의 업무정지가 사흘째로 접어든 가운데 주식 시장은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136포인트가 빠지면서 심리적 지지선 만 5천선이 무너졌습니다.

나스닥은 더 떨어졌습니다. 셧다운이 오래 갈 것 같다는 전망이 장 내내 돌았습니다.

유럽 주식시장도 약세를 면치못했습니다.

시장 밖 상황도 불안감을 부채질했습니다.

셧다운 여파로 때맞춰 나와야할 경제지표가 안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노동부의 9월 고용동향 통계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상무부도 그제는 건설지출 지표를, 오늘은 공장주문 실적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태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