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염치없는 소행” 野 “적반하장 극치”_갈바오 부에노 카지노 해변_krvip

與 “염치없는 소행” 野 “적반하장 극치”_아침의 왕 빙고 온라인 무료_krvip

<앵커 멘트>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임명동의안 부결을 놓고 여야가 오늘도 날선 공방을 벌였습니다.

여당은 '염치 없는 소행'이라고 야당을 몰아붙였고, 야당은 '국회를 모독하는 오만한 행태'라고 맞받았습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협치를 주제로 국회에서 열린 토론회.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야당이 존재감을 드려내려고 골목대장도 하지 않을 짓을 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녹취> 추미애(더불어민주당 대표) : "(야당이) 국민의 뜻을 외면하고, 헌법재판소장 자리를 날려버린 것은 참으로 염치가 없는 소행이다."

야당 의원들과는 인사도 하지 않고 자리를 떴습니다.

<녹취> 박지원(국민의당 의원) : "(여당 대표가) 저렇게 야당을 송두리째 짓밟아버리고 화풀이를 하면 협치가 되겠습니까."

원내 지도부 간 설전도 이어졌습니다.

민주당은 특히 호남 기반의 국민의당을 겨냥했습니다.

<녹취> 박홍근(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 "보수야당과 결탁한 국민의당은 역사와 국민의 심판 앞에서 영원한 패바자로 남을 겁니다."

야권은 청와대와 여당이 야당 탓만 하지 말고 '인사 실패'부터 반성하라고 지적했습니다.

<녹취> 정우택(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부끄러움도 모르고 오로지 남의 탓으로 돌리는 적반하장의 극치라고 표현하겠습니다."

<녹취> 김동철(국민의당 원내대표) : "부결 책임론에 대한 분석이 어처구니 없습니다. 문제의 발단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습니다."

남은 인사 표결에서도 한 목소리를 낼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녹취> 주호영(바른정당 원내대표) : "이런 인식이라면 향후 있을 인준에 있어서도 똑같은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다는 점을..."

여야의 네탓 공방이 가열되면서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 표결도 쉽지 않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