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전화 광고일까”…다음, 스팸 번호 검색 서비스_가상 축구 베타노 전보_krvip

“이 전화 광고일까”…다음, 스팸 번호 검색 서비스_이길 것을 내기하다_krvip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스팸 전화번호를 식별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8월 KTCS와 서비스 콘텐츠 제공 계약을 체결하고 '후후' 애플리케이션이 축적한 스팸번호 정보와 이용자 신고기록 등을 받았다.

KTCS가 개발한 후후는 월평균 10억 건 이상의 전화번호를 식별해 스팸 정보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그러나 아이폰 등 안드로이드 외 운영체제(OS)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그동안 후후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웠다.

다음 관계자는 "쏟아지는 광고전화나 불법 스팸전화에 지친 이용자들이 기기 종류나 접속환경의 제약 없이 검색 한번으로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스팸 검색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PC나 모바일의 다음 검색창에 '스팸 전화 검색'을 입력하면,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스팸 검색창이 뜬다. 이 창에 의심되는 번호를 넣으면 최근 3개월 내 스팸신고 건수와 대리운전·불법게임·대출권유 등 신고 사유를 확인할 수 있다. 정식으로 등록된 번호라면 상호와 업종 정보까지 나타난다. 처음부터 다음 검색창에 '1588-****' 등의 전화번호를 입력해도 스팸번호 여부를 알 수 있다.

정소연 다음 데이터기획팀장은 "누구나 광고성 전화와 문자에 시달려본 경험이 있지만, 막상 스팸 정보를 확인하려해도 속 시원히 알려주는 서비스를 찾기 어려웠다"며 "PC와 모바일 어느 환경에서도 다음 스팸번호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불법 스팸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