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사이판 여행객 이송에 군용기 투입 검토”_내 코나미 슬롯 전략_krvip

강경화 “사이판 여행객 이송에 군용기 투입 검토”_설문조사를 작성하여 돈을 벌다_krvip

제26호 태풍 '위투'로 인해 사이판에 발이 묶인 한국 여행객들을 위해 정부가 군용기를 동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사이판에 발이 묶인 여행객들을 이송하기 위해 군용기를 동원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는 취지의 답을 했습니다.

외교부는 제26호 태풍 '위투'가 사이판을 통과한 것과 관련해 아직까지 접수된 우리 교민과 여행객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오늘(26일) 배표한 자료에서 현재까지 파악된 우리 국민 인명피해는 없었고, 항공기 운항 취소로 여행객들이 숙소에 머물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또 재외국민보호대책반과 현지 비상대책반을 통해 24시간 대응중이며, 여행사와 항공사, 한인회 등과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피해 여부를 실시간 파악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사이판에는 한국인 여행객 천 명과 우리 교민 2천 명 정도가 있는 것으로 우리 외교당국은 파악하고 있습니다.

사이판 국제공항은 내일(27일)까지 잠정 폐쇄됐으며, 오늘 중으로 운영 재개 여부를 결정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