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캘리포니아 가뭄 6년 만에 해갈_코너는 숫자가 몇 개인지 승리합니다_krvip

美 캘리포니아 가뭄 6년 만에 해갈_골판지 포커 칩 만드는 법_krvip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이어진 가뭄 사태가 6년 만에 끝날 전망이다.

23일(현지시각) 로스앤젤레스(LA) 타임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주 지역의 83%가 가뭄에서 벗어났다. '미국가뭄모니터'를 보면, 가뭄 상태를 5단계로 나눌 때 캘리포니아 주에서 '극심한', '예외적인' 등 최악의 가뭄을 나타내는 지역이 사라졌다.

샌타바버라 카운티, 벤투라 카운티, 임페리얼 카운티 등 주(州)의 17% 지역만 '비정상적인 건조', '완만한 가뭄' 등 비교적 낮은 가뭄 상태를 보인다. 1년 전 같은 시기 주 전체 면적의 94%가 가뭄 상태였던 것에 비춰보면 엄청난 차이다.

강풍을 동반한 폭우, 폭설이 몇 주에 걸쳐 내린 캘리포니아 주 북부 지역은 역대 겨울철 최고 강수량을 기록할 전망이고, 남부 역시 최근 잇달아 내린 큰비로 가뭄 해갈에 큰 도움을 받았다. 그러나 2011년 이래 가뭄으로 남부 센트럴 밸리 지역의 지하수 고갈 사태는 해결되지 않았다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는 전했다.

하지만 제리 브라운 주지사를 비롯한 캘리포니아 주 정부는 2014년에 선언한 가뭄 비상사태를 폐지할 계획이 없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캘리포니아 주 정부는 우기가 완전히 끝난 뒤 주 전체 상황을 다시 살펴 물 사용량 제한을 비롯한 가뭄 비상사태 해제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