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외교장관회담 이달 중 도쿄에서 개최 조율”_포커 온라인 텍사스 홀덤 플레이_krvip

“한중일 외교장관회담 이달 중 도쿄에서 개최 조율”_무료 포키 게임을 플레이하세요_krvip

한중일 3국이 오는 23일이나 24일 일본 도쿄에서 3국 외교장관 회담을 개최하는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도쿄신문이 보도했다.

도쿄신문은 복수의 외교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측이 이번 주 들어 왕이 외교부장의 방일에 대해 긍정적으로 자세를 바꿨다고 전했다.

당초 한중일은 외교장관 회담에 원칙적 공감대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으나 최근 센카쿠 열도 영유권 등을 둘러싼 중일 간의 갈등이 심화하면서 개최 여부가 불투명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있었다. 일본 측은 이달 들어 중국 선박이 센카쿠 열도 주변 해역에 연일 접근했다며 항의했고 중국 측은 3국 외교장관 회담 조율차 계획됐던 쿵쉬안유 외교부 부장조리의 일본 방문을 돌연 취소했다.

중국 측이 태도를 바꾼데는 지난 11일 센카쿠 열도 인근 공해 상에서 그리스 선적 대형 화물선과 중국 어선이 침몰하자 일본 해상당국이 중국 어민 6명을 구조했던 일이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측은 9월 초 항저우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를 위해서도 3개국이 대화를 해야 할 필요성을 중시한 것으로 관측된다고 신문은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