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안보리 대북 제재 전면 집행해야…대화 필요”_베토스 악기_krvip

中 “안보리 대북 제재 전면 집행해야…대화 필요”_슬롯 데모_krvip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22일(현지시간) 대북 유류(油類) 제재를 한층 강화하는 제재 결의안을 채택하자 중국 외교부는 새 제재를 전면적으로 집행해야 한다면서도 북핵·미사일 문제는 대화와 협상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재천명했다.

23일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화춘잉(華春瑩) 대변인은 "안보리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를 겨냥해 2397호 결의안을 통과시켰다"면서 "이번 결의는 대북 제재를 강화함과 동시에 북한 주민에 나쁜 영향을 끼쳐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화 대변인은 "결의는 정상적인 경제 활동과 협력, 식량 원조와 인도주의적 지원, 북한 주재 외교사절의 활동에 영향을 줘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다"고 말했다.

그는 "결의는 한반도 및 동북아 평화와 안정을 재차 강조했고 평화, 외교, 정치적 방식으로 문제 해결을 호소했으며 6자 회담 재개와 유관국들이 한반도 긴장 완화를 위해 조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면서 "중국은 유관국들이 전면적이고 균형 있게 2397호 대북 결의를 집행하길 바라며 한반도 유관 문제의 평화적 해결 추진을 원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반도의 가까운 이웃으로서 중국은 한반도 정세 긴장의 발전을 매우 주의하고 있으며 한반도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와 안정 유지, 대화와 협상을 통한 문제 해결이라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면서 "이는 우리가 북핵, 미사일 등 유관 문제를 처리하는 입장으로 안보리에 참여해 협의 시 일관되게 견지하는 바"라고 언급했다.

화 대변인은 "현재 한반도 정세가 민감하고 복잡하다"면서 "중국은 유관국들이 자제를 유지하고 한반도 긴장 정세 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문제를 적절히 처리하길 호소한다"고 발언했다.

[사진출처 : 중국 외교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