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강경화 검증 논란’에 “부실검증이라 보진 않아”_프리롤 토너먼트가 포함된 포커 게임_krvip

靑 ‘강경화 검증 논란’에 “부실검증이라 보진 않아”_고린도전서 게임의 승리 또는 패배_krvip

청와대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의 위장전입 문제와 관련해 "부실 검증이라고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강 후보자의 부실 검증에 대한 지적에 "청와대와 국회가 큰 틀의 새 합의를 만드는 과정"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이 문제에 대해서 새로운 기준과 정신들을 갖고 청문회에서 국회의원들이 충분히 질문하고 (후보자가) 답변할 일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문제는 청와대 검증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의 문제로 보는 것보다는 지금 제기되는 문제들이 새로운 기준에 대한 것인 만큼 그렇게 봐달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 인사검증에 대해 "인수위 없이 바로 들어왔고 청와대 내부 인사도 안된 상태에서 안정된 시스템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면서도 "안정된 시스템에 의한 검증은 아니지만, 최대한 높은 기준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위장전입 문제 외에 다른 5대 인사원칙 기준의 구체화 방향에 대해서는 "국회와 정부 간 합의 및 국민적 합의로 새로운 기준 만들어지길 바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과거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을 담긴 책을 쓴 탁현민 전 성공회대 교수가 청와대 행정관으로 임용됐느냐는 질문에 "지금으로써는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얘기할 수밖에 없다"고 답했다.

또 일부 수석비서관의 경우 내정해놓고 발표가 이뤄지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누구는 발표하고, 누구는 그렇지 않느냐 이야기가 나올 수는 있다"면서 "현재 일부 수석의 경우 신원조회 등 당연히 거쳐야 할 행정 절차를 밟고 있는 중으로 과정이 끝나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