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법원서 애플 특허 소송 승소_파이썬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中 법원서 애플 특허 소송 승소_한국 드라마 빙고_krvip

중국 법원이 애플과 현지 업체의 디자인 특허 재판에서 지적재산권 당국의 결정을 뒤집고 애플의 손을 들어줬다.

2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베이징 지적재산권 법원은 아이폰 6와 아이폰 6 플러스가 중국 선전에 있는 바이리의 스마트폰 100c의 외관 디자인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24일 판결했다.

법원은 바이리가 외관 디자인이 독점적이라고 주장할 근거가 없으며 소비자가 외관 차이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바이리 측 변호사인 앤디 양은 "법원이 확인한 일부 정보가 부정확하다고 생각한다"면서 항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5월 베이징 지적재산권국은 바이리의 요구를 받아들여 베이징에서 아이폰 6와 아이폰 6 플러스의 판매를 중단하라고 명령했지만 애플은 불복해 곧바로 소송을 냈었다.

베이징 지적재산권 법원의 이번 판결은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가 중국을 방문해 고위 관리들을 만나고 추가 투자를 약속한 지 얼마 안 있어 나왔다.

이번 재판은 구형 모델에 한정된 것이기 때문에 애플이 패소했더라도 사업 타격은 별로 없었겠지만, 애플의 신모델에 대한 추가 소송의 발판이 됐을 수 있다고 WSJ은 전했다.

애플은 중국에서 값싸고 성능 좋은 현지 라이벌에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