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핵단추 방지”…펠로시, 합참의장에 예방책 주문_어제 카지노 해변에서 사고_krvip

“트럼프 핵단추 방지”…펠로시, 합참의장에 예방책 주문_바우루지토 포커 프레젠테이션_krvip

미국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 의장은 현지시간 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돌발적 적대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하라고 군에 주문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펠로시 의장은 이날 민주당 의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마크 밀리 합참의장과 대통령을 통제하기 위해 가능한 조치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오는 20일 퇴임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내 시위대 난동을 선동했다는 비판과 함께 사임, 탄핵 압박에 직면한 가운데 즉흥적 행동에 나서지 못하도록 대비하겠다는 취지로 보입니다.

펠로시 의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적대행위를 개시하거나 핵 공격을 지시하지 못하도록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불안정한 대통령의 상황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다며 "우리는 우리나라와 민주주의에 대해 균형감각을 잃은 대통령의 공격으로부터 미국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펠로시 의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핵무기 사용 개시를 희망할 경우, 이에 대비한 보호장치가 있다는 확신을 받았다고 말했다고 CNN방송이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