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안현호 일자리수석 내정 취소…일자리 기획비서관에 이호승_베타는 행복하게 결혼했다_krvip

靑, 안현호 일자리수석 내정 취소…일자리 기획비서관에 이호승_부동산 시소네 카지노_krvip

청와대가 1일(오늘) 안현호 청와대 일자리수석비서관에 대한 내정 인사를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내정자는 지난달 말 문재인 정부 초대 일자리 수석에 내정된 이후 업무 파악에 나섰지만, 현재 청와대로 출근하지 않고 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전했다.

안 내정자의 내정 취소는 인사 검증 과정에서 결격 사유가 드러났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지식경제부 차관을 지낸 안 내정자는 정통 산업 관료 출신으로, 노동계에서는 안 내정자가 과거 기업 입장에 편향돼 있었다는 이유 등으로 임명에 반대 견해를 밝힌 바 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안 내정자가 "최종 임용이 되지 않은 상태였다"며 "이 때문에 '사퇴' 표현은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는 일자리기획비서관에 이호승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을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국장은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기획단장을 겸임한다.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이 국장은 행시 32회로 임용된 후 기재부에서 경제분석 과장과 미래경제전략 국장 등을 두루 거친 '거시경제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