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수정 시의원, ‘이해충돌 의혹’' 서울시 고위공무원 고발_최고의 베타 알라닌은 무엇입니까_krvip

권수정 시의원, ‘이해충돌 의혹’' 서울시 고위공무원 고발_돈 벌기 블랙잭_krvip

정의당 소속의 권수정 서울시의원이 서울시 고위직 공무원의 이해충돌방지 의무 위반 가능성을 제기하며 수사를 요청했습니다.

권 의원은 오늘(4일) 오전 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핵심 보직에 임명한 공무원 A 씨를 고발했습니다.

권 의원에 따르면, A 씨는 한남동 재개발 구역인 한남3구역의 '환경영향 평가 검토 결과 보고서' 결재권자로, 해당 보고서를 결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한남동 재개발 지역에 단독 주택을 샀습니다.

권 의원은 "환경부는 서울시의 보고서 등을 바탕으로 환경평가를 통과시켰고 한남3구역은 2019년 재개발 인가를 받았다"며 "공직자윤리법상의 이해충돌 방지 의무를 위반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습니다.

권 의원은 또,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부동산 투기 근절을 위한 전수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하며, 서울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도 시행해야 한다고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요구했습니다.

권 의원은 "서울시가 2016년 이후부터 고위공직자 재산에 대한 이해충돌 여부를 자체 점검하고 있지만, 이해충돌을 지적한 사례는 한 번도 없었다"며 외부 전문가의 참여가 보장된 전수조사를 시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