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민주 의원 “北 선제타격하면 한반도 수백만 목숨 위험”_워마테이오 포키_krvip

美민주 의원 “北 선제타격하면 한반도 수백만 목숨 위험”_이름 없음 슬롯_krvip

미국이 북한을 선제타격하면 북한의 반격으로 한반도에서 수백만 명의 목숨이 위험에 처할 것이라며 미 하원의원이 우려를 나타냈다.

타이완계인 테드 리우(민주·캘리포니아) 하원의원은 9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미국 대통령에게 알림 : 시리아와는 달리 북한은 핵을 갖고 있고 한국에 포탄을 쏟아부을 수 있다. 당신(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을 망치면 한반도의 수백만 명이 죽을 수 있다"고 썼다.

시리아의 화학무기 사용에 미군이 응징 공격을 한 것과 미국 칼빈슨 항공모함 전단이 기수를 돌려 한반도로 이동한 상황을 염두에 둔 발언이다.

리우 의원은 또 "지난 48시간 동안 도널드 트럼프는 시리아와 한국에 있는 미군에게 해를 줄 수 있는 위험도를 현저하게 증가시켰다"고 비판했다.

그는 "미국의 '군사력 보여주기' 이후 북한이 다른 미사일 시험을 한다고 했을 때 발생할 일이 가장 겁난다"며 "도널드 트럼프는 북한을 공격할 것인가"라고 말했다.

북한의 6차 핵실험 위협 속에 미 칼빈슨 항모전단이 한반도 쪽으로 이동하면서 동북아시아 지역의 긴장감이 높아지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