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동 반가운 눈…내륙엔 건조특보 계속_베토 카레로 놀이공원 장난감_krvip

강원 영동 반가운 눈…내륙엔 건조특보 계속_무료 사격으로 다이아몬드를 획득하세요_krvip

<앵커 멘트>

지난주 대형 산불이 났던 강원 영동 지역에 반가운 눈과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후에는 강원 영서와 영남 지방 등지로 비와 눈이 확대되겠지만, 내륙과 남해안 지역은 오늘도 맑고 메마른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정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동해 상에서 먹구름이 밀려오더니 눈발이 날리기 시작합니다.

기온이 높은 해안 지역에는 봄비가 촉촉이 내립니다.

북동 기류가 밀려오면서 강원 영동 지역에 오전부터 비나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구름대는 동풍을 타고 내륙으로 들어와 밤까지 강원 영서와 영남, 충북 북동 지역에도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특히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는 최고 10cm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것으로 보입니다.

고갯길을 지나는 차량들은 안전 거리를 넉넉히 두고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비와 눈이 내리면서 강원 영동과 영남 동부 지역은 일주일 넘게 이어지던 건조특보가 해제됐습니다.

그러나 그 밖의 내륙 지역은 오늘도 맑은 가운데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전남 일부에는 건조경보가, 내륙과 남해안 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어 낮 동안 산불 위험 지수가 높음 단계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기상청은 다음 주 초까지 전국에 비 소식 없이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다며 산불 등 화재 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정훈입니다.